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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언어/C#

07/14 스마트팩토리 교육 - C# 복습

김몽몽 2020. 7. 14. 14:53

●추상화

●캡슐화

  마치 블랙박스,자판기처럼 밖에서 안을 들여다보지 못하게 하는 것

 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보여줌

●모듈화

  모듈화시키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쓸 수 있음- 생산성 향상

●계층성

  층마다 구분하여 단계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함

  따로 개발할 수 있음


객체가 먼저일까 클래스가 먼저일까?

-하드웨어 발전은 매우 빠른 반면 소프트웨어의 발전은 상대적으로 늦다

 C를 발전시킨것이 OOP(Object Oriented Program)이다

객체를 문서화 한 것이 클래스이다.

 

Class Car

{

  속성 ->변수 등으로 표현

  행위 ->메소드로 표현 

}

즉, 변수와 메소드를 모아놓은 것이 클래스

 

따라서 객체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


●상속

단일상속과 다중상속

C#은 단일상속


메인이 속한 클래스는 전체 프로젝트 이름을 정하는게 좋음

Car 클래스를 만들려고 한다면 Auto안에 넣을까 밖에 넣을까?

- 안에 만든다면 Auto클래스 안에서 밖에 쓸 수 없다

  밖에 만드는 것이 좋음

  반드시 Auto안에서만 써야한다거나 그래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안에 만드는 것이 좋다

클래스를 만들고는 필요한 속성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코딩하자

메소드앞에 public을 붙여준다 ->사용가능

둘다 결과는 동일, 편한것으로 쓰면 된다

마이너스가 되지 않기 위해 브레이크 하한을 설정해줌

SpeedLimit 과 SpeedValue 메소드를 만들어준다면 더 편하게 쓸 수 있다.

생성자는 객체 생성할 때 한번만 호출됨

소멸자는 메인에서 따로 호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나온다.

문자열이 들어가면 오버로딩된 생성자가 호출된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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