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장일기
0615 스마트팩토리 교육-윈폼 1일차 본문
○exception 개념
try - 맨 처음 시작할 것
catch - 에러가 났을 때 처리할 것을 넣는다(순서대로)
finally - 에러가 났던 안났던 마지막에 처리할 것을 넣는다
Git-https://github.com/hyojeong00/TraningWinform/tree/master/ExceptionTestApp
○ 윈폼
º컨트롤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머가 원하는 화면을 구성하고 이벤트가 발 생했을 때 처리하고자 하는
작업을 이벤트 처리기에 기술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래밍된 프로그램.
º윈도우 폼에 컨트롤 또는 컴포넌트를 배치하고 이벤트 처리기를 등록하 여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
입력으로 받아 처리한 후 실행 결과를 응답 해 주는 방식으로 작동.
run() 메소드를 호출하여 응용프로그램 실행
form1으로 이동
필요한 소스코드는 Form1에 들어간다
디자이너 cs로 이동한다-> 나중에 마우스로 편집하는 것이 다 디자이너 cs로 들어간다
되도록, 최대한 손 안대는 것이 좋음
º윈폼 애플리케이션 작성
디자인, 코드를 함께 봐야함
-디자인
컨트롤
컴포넌트
프로퍼티
이벤트
-코드
멤버
이벤트처리기
-애플리케이션 실행
º프로퍼티(=속성)
버튼 이름은 헷갈릴 수 있으니 바꿔주기!
버튼을 더블클릭하면 소스코드로 자동 이동!
<기본교안>
'WinFor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6/18 스마트팩토리 교육 - 윈폼 4일차 (0) | 2020.06.18 |
---|---|
06/17 스마트팩토리 교육-윈폼3일차(2) (0) | 2020.06.17 |
06/17 스마트팩토리 교육 - 윈폼 3일차 (0) | 2020.06.17 |
06/16 스마트팩토리 교육 - 윈폼 2일차 (2) (0) | 2020.06.16 |
06/16 스마트팩토리 교육- 윈폼 2일차 (0) | 2020.06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