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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Form

0615 스마트팩토리 교육-윈폼 1일차

김몽몽 2020. 6. 15. 17:42

○exception 개념

 

try - 맨 처음 시작할 것

catch - 에러가 났을 때 처리할 것을 넣는다(순서대로)

finally - 에러가 났던 안났던 마지막에 처리할 것을 넣는다

Git-https://github.com/hyojeong00/TraningWinform/tree/master/ExceptionTestApp

 

hyojeong00/TraningWinform

C# 윈폼 학습. Contribute to hyojeong00/TraningWinfor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
○ 윈폼


º컨트롤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머가 원하는 화면을 구성하고 이벤트가 발 생했을 때 처리하고자 하는

 작업을 이벤트 처리기에 기술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래밍된 프로그램.

 

º윈도우 폼에 컨트롤 또는 컴포넌트를 배치하고 이벤트 처리기를 등록하 여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

 입력으로 받아 처리한 후 실행 결과를 응답 해 주는 방식으로 작동.

 

run() 메소드를 호출하여 응용프로그램 실행

form1으로 이동

필요한 소스코드는 Form1에 들어간다

디자이너 cs로 이동한다-> 나중에 마우스로 편집하는 것이 다 디자이너 cs로 들어간다

되도록, 최대한 손 안대는 것이 좋음

 

 

 

º윈폼 애플리케이션 작성

디자인, 코드를 함께 봐야함

-디자인

  컨트롤

  컴포넌트

  프로퍼티

  이벤트

 

-코드

  멤버

  이벤트처리기

 

-애플리케이션 실행

 

도구상자에서 드래그해서 폼에 올릴 수 있다

 

º프로퍼티(=속성)

F4키를 눌러 속성창을 볼 수 있다. 드롭다운으로 실행된 폼을 볼 수 있다

 

버튼 모양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

버튼 이름은 헷갈릴 수 있으니 바꿔주기!

버튼을 더블클릭하면 소스코드로 자동 이동!

 

<기본교안>

cs06.pdf
3.10MB
cs07.pdf
2.04MB
cs08.pdf
1.90MB
cs09.pdf
1.96MB
cs10.pdf
1.74MB
cs11.pdf
1.90MB
cs12.pdf
1.46MB